방금 텍사스가 비트코인 법안을 통과시켰는데 미국은 이미 3개 주에서 코인을 비축하기 시작했다

뉴스 · 2025/06/22 ·

2025 년 6 월 21 일 (현지 시간) 그레그 애벗 (Greg Abbott) 텍사스 주지사는 주말에 초과 근무를 하면서 SB21"텍사스 주 전략 비트코인 비축 법안"에 서명하여 법으로 만들었다.
 
 
텍사스는 사실 미국에서 세 번째로 비트코인을 통해 비축한 주이고, 첫 번째로 뉴햄프셔를 통과했다.
 
2025년 5월 6일이지만 법안은 주지사 서명 후 60일 후인 2025년 7월 5일에 발효되기 때문에 뉴햄프셔는 아직 비트코인 구매를 시작하지 않았다.
 
두 번째로 통과된 곳은 애리조나주였다. 원래 이 주의 진전이 가장 빨랐다. 그들의 SB1025 법안은 주 재무장관과 주 퇴직 시스템이 비트코인에 10% 에 달하는 공적자금 (약 31억 달러) 을 투자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그러나 이 법안은 상·하원을 통과한 뒤 5월 3일 홉스 주지사에 의해"애리조나주 퇴직 시스템은 테스트되지 않은 가상화폐에 투자해서는 안 된다"는 이유로 부결됐다.
 
 
다행히 애리조나에 있는 의원들은 비교적 힘을 주어 여러 비트코인을 비축하는 법안을 제출했다.
 
또 다른 HB2749 법안의 자금 출처는 형사적으로 몰수한 디지털 자산, 무인 재산의 이윤, 질권 장려 (staking rewards), 항공 투자 (airdrops) 및 기타 수동적 수익이다.
 
돈을 쓰지 않고 돈을 비축하는 이런 방안은 5월 7일에 마침내 주지사에 의해 통과되였는데 이는 뉴햄프셔주보다 마침 하루 늦었다.
 
애리조나에는 또 다른 법안인 SB1373이 주지사의 서명을 기다리고 있는데, 이 법안은 주 재무장관이 10%에 달하는 예산안정기금 (Budget Stabilization Fund) 을 비트코인에 투자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으며, 지금도 주지사의 서명을 기다리고 있다.
 
방금 통과된 텍사스주 SB21법안도 주정부가 돈을 들여 비트코인을 구매하도록 해야 한다. 주회계감사장에게 비트코인 및 기타 시가가 5000억딸라를 넘는 암호화페에 투자할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다. 자금원천에는 립법교부금, 지정수입, 기존 암호화자산이 포함된다.
 
텍사스의 입법 절차는 매우 효율적이다. 이 법안은 5월 30일에 통과되어 6월 1일에 주지사 책상으로 보내졌다.
 
텍사스 법에 따르면 주지사가 6월 22일까지 부결하지 않으면 이 법안도 자동으로 발효된다.
 
어쩐지 그레그 애벗 텍사스 주지사가 주말에 야근을 해도 서명을 해야 하는데, 서명을 하지 않으면 법안이 자동으로 발효되는 것이 텍사스의 큰 광부들에게 미움을 사려는 것이 아니겠는가?
 
텍사스의 이 법안은 비트코인을 사는데 얼마를 투자해야 하는지를 명확히 규정하지 않았다. 텍사스는 경제가 발달하여 앞으로 구매잠재력이 비교적 높지만 단시일내에 시범적투자에 국한될수 있다.
 
텍사스 입법 관례에 따르면 법안이 3분의 2 이상의 지지를 받지 못할 경우 (SB 21은 이 문턱에 도달하지 못했음) 서명 후 90일 동안 효력을 발생하는 것으로 묵인된다.
 
이르면 2025년 9월 19일에야 텍사스가 비트코인 구매를 시작할 수 있다.
 
현재 각 주의 비축법안은 사실 규정상 비트코인에 국한되지 않으며 대부분 설정된 문턱은 5000억딸라의 시가이다.
 
다른 짝퉁도 힘을 주면 시가가 하늘로 올라가면 정부가 인수할 수 있다~

우리에 대해
글로벌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뉴스를 보도하고, 공정하고 진실하며 투명하고 정확한 뉴스 표준을 바탕으로 관련 리더의 의견, 평론 및 지침을 제공하며, 독자들에게 오늘날 또는 미래에 성공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과학기술 기술을 소개한다.우리는 블록체인 혁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변화를 이해하고 맞이하는 능력이라고 믿는다. 매일 수만 개의 지식이 학습과 이해를 필요로 한다. 우리의 여정에 참가하는 것을 환영한다. 모든 발성을 모아 변화를 실천하고 전방으로 항해하는 동력을 파악한다.